시험 비행.
日新又日新 | 2008. 2. 3. 08:23
이 글은 당시의 일을 기록으로 남기느라 과거형으로 표현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날짜 또한 해당월의 1일로 되어있다면 정확한 날짜를 파악할 수 없어 대충 기간을 맞춘 것입니다. 다음 링크(http://leewoosung.tistory.com/99)를 확인하세요.
---
1차 비행 때부터 항공대학교 모형항공기 제작반의 98학번 성명훈 선배님이 조종사로 도와주고 계신다. RC 비행기 면허도 있으신, 실력있으신 분. 자작기를 가지고 비행하는 모습을 보면 '와~'하고 입이 벌어질 수 밖에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CC 박스가 비행기 안의 공간보다 약간 크기 때문에 내부를 살짝 깎아내야만 집어넣을 수 있다. 상단에 보이는 것은 스위처. UAV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 고정이 되지 않아 테이프가 덕지 덕지 붙어있지만, 그래도 비행 중에 덜그럭 거리는 것 보다야 100배 낫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익에 붙어있는 두개의 하얀 프로펠러, 크기는 손바닥보다도 작지만 저것으로 우리 비행기가 날 수 있다. 쌩유! 비행 전 무선모듈의 상태를 확인하고 FCC 설정을 확인하는 모습이다. 추운 겨울, 바람 쌩쌩 부는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저 작업을 하고 있을 때에는 전.혀. 춥지 않다.=_=;;

 
 
 
트랙백 | 댓글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이우성'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SSen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전, 이우성입니다. ( I am Woosung, Lee. ) ""
 Category
 Media
 TAGS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Calendar
 Archive
 Link Site
 Visitor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카피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