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오프라인 지메일 (Offline Gmail in Gmail Labs)
一喜一悲 | 2009. 2. 2. 22:02
먼저 동영상부터.
나도 들을 수 있으니, 어렵지 않은 영어다.

동영상 내용은 대략 이러하다.
온라인 상태가 아닐 때는 지메일을 사용하지 못 하는데, 오프라인 지메일을 사용하게 되면 유저의 메일 관리를 오프라인상태에서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다. 물론 온라인이 되면 지메일 서버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행한 작업을 모두 처리하는 걸 보면 일반적인 동기화와 별로 다를게 없지만...장점은 역시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오프라인 작업이 가능하고 온라인 서버와 동기화까지 알아서 해준다는 것이다.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는 나로서는 아웃룩이나 썬더버드를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오프라인에서 메일 관리하기가 힘들다는 점이 느껴질 때다.

분명 메일을 받았던 내용인데, 그 내용이 생각나지 않아 다시 확인해보려 할 때 반드시 온라인에 접속해야 한다. 그런데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면 관리해야 할 것이 하나 더 늘어나는 것이라서 귀찮고 짜증나서 안 쓰는데, 구글랩에서 참 대견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사족.
그런데 이게 진가를 발휘하려면 SK 텔레콤의 프리미엄SMS 서비스가 부활해야 한다고~!!!
문자 관리하기가 귀찮아서 다달이 돈 주면서 잘 사용하던 서비스였는데, 왜 없애는 건지.
없애려면 네이트온에서 지난 문자 확인 할 수 있게 해주던가. 1년 전, 2년 전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을 뺏아간 SK텔레콤, 나빠요.

 
 
 
트랙백 | 댓글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이우성'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SSen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전, 이우성입니다. ( I am Woosung, Lee. ) ""
 Category
 Media
 TAGS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Calendar
 Archive
 Link Site
 Visitor Statistics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카피
rss